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4호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4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19-314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0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목차>

■ 교육시론------04
- 우리 아이가 디지털 기기에 빠져있는 이유

■ 현안문제진단----09
- 청소년(학생)과 ‘게임이용 중독’
- 청소년의 디지털 리터러시 수준 진단과 정책 과제

■ 현장리포트-------18
-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사업 소개
- 스마트하게 교육하기: 디지털 기기의 교육적 활용 방안

■ 외국교육동향-----26
- [영국] 청소년들의 디지털 과의존 현황과 디지털 안전 교육
- [미국]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교육사례와 정책 동향

■ 교육통계 ---------38
- 청소년의 인터넷·스마트폰 이용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