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3호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3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19-313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4
  • ISSN :
연구 요약
■ 교육시론-----------------------------------------------------------04
? 왜 기초학력을 갖추지 못하는가?
■ 현안문제진단------------------------------------------------------09
? 지속가능한 기초학력 향상 지원체제 구축방안
? 기초학력 지원 사업의 운영 현황과 향후 발전 방향
■ 현장리포트---------------------------------------------------------19
? 기초학력 향상 지원 운영사례와 정책 과제
?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위한 학급경영 방안
■ 외국교육동향------------------------------------------------------29
? 프랑스의 학업부진 학생 지원제도
? 미국의 기초학력 보장 정책: NCLB와 ESSA를 중심으로
■ 교육통계------------------------------------------------------------40
? 우리나라 학생의 학업성취수준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