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교육개발 2019년 6월 통권 211호
연구 요약
교육개발 2019년 6월 여름호
특별기획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전환, 고교학점제
1. 고교학점제 이해와 실천 과제
2.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한 정책 제언
3. 고교학점제 개념을 다시 정의해야 하는 이유
CEO칼럼
미래지향적인 교육체제로 교육패러다임의 성공적인 변화를 위하여
파워인터뷰
국가교육회의 김진경 의장과의 만남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1. 고교학점제, 미래를 위한 교육혁신
2.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수업과 평가의 변화
3. 해외사례분석을 통한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을 위한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방안 제안
NEW 교육 연구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지적(知的) 역량,
DQ (Digital Intelligence Quotient)
세계의 교육
1. 싱가포르의 고교학점제
2. 남호주 Norwood Highschool의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
교육현장 Report
1. 패키지여행? NO! 내가 만들어 가는 자유여행, 고교학점제!
2. 농어촌·중소규모·일반고에 적용 가능한 4C-Design을 꿈꾸다
교육통계 Focus
고등학교 교원 1인당 담당 과목수
특별기획
새로운 교육패러다임의 전환, 고교학점제
1. 고교학점제 이해와 실천 과제
2.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시행을 위한 정책 제언
3. 고교학점제 개념을 다시 정의해야 하는 이유
CEO칼럼
미래지향적인 교육체제로 교육패러다임의 성공적인 변화를 위하여
파워인터뷰
국가교육회의 김진경 의장과의 만남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1. 고교학점제, 미래를 위한 교육혁신
2. 고교학점제에 따른 교육과정,수업과 평가의 변화
3. 해외사례분석을 통한 고교학점제 운영 지원을 위한도서관 공간 재구조화 방안 제안
NEW 교육 연구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지적(知的) 역량,
DQ (Digital Intelligence Quotient)
세계의 교육
1. 싱가포르의 고교학점제
2. 남호주 Norwood Highschool의 고교학점제 운영 사례
교육현장 Report
1. 패키지여행? NO! 내가 만들어 가는 자유여행, 고교학점제!
2. 농어촌·중소규모·일반고에 적용 가능한 4C-Design을 꿈꾸다
교육통계 Focus
고등학교 교원 1인당 담당 과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