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1호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11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19-311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44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 교육시론---4
- 교권에 대한 새로운 접근, 의미와 방향: 세대별 목소리

■ 현안문제진단---11
- 교사의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정책 현황
- 교원 존중 및 치유를 위한 정책 내실화 방안

■ 현장리포트---17
- 교육공동체로서의 상호존중 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부모의 역할은 무엇인가
- 선생님과의 바람직한 관계

■ 외국교육동향---25
- 중국 교사법의 주요내용과 시사점
-핀란드의 교권침해 사례와 지원정책

■ 교육통계---36
- 교권침해 현황과 특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