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08호

교육정책포럼 2019년 통권308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19-308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0
  • ISSN : 1739-4325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04. 교육시론
학교 밖에서 원하는 것을 배우고 학력은 인정받는 체제가 왜 우리에게만 몽상일까?


09. 현안문제진단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학력인정 정책의 의미와 시사점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학력인정 발전 방향 및 과제: 미취학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운영을 중심으로


15. 현장리포트
의무교육단계 학교 밖 청소년 학력인정 지원정책과 교육청의 역할
의무교육단계 학업중단학생 지원사업의 현장에서


24. 외국교육동향
[미국] 미국 정부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학력인정 정책 탐구
[일본]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일본의 학력인정 프로그램


35. 교육통계
학업중단 청소년 현황 통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