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연구사업 간행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교육정책포럼 2018년 통권299호

교육정책포럼 2018년 통권299호 이미지
  • 출판유형 : 정기간행물
  • 보고서번호 : MZ2018-299 (MZ)
  • 발행인 :
  • 편집인 :
  • 페이지 : 0
  • ISS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04. 교육시론
대학입시제도 개편의 쟁점과 방향

09. 현안문제진단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이 학교교육에 미치는 영향과 쟁점
2015 개정 교육과정에 기초한 대학수학능력시험 개선방향

18. 현장리포트
학교가 바라는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방향
수능 논란, 교육의 본질에 기반해서 풀어가자

28. 외국교육동향
[독일] 교육과정과 학업성취기준을 연계한 독일 대입제도의 특징
[일본] 일본의 2020년 대학입시 평가제도 개선의 주요내용

40. 교육통계
고교 졸업자 수 및 대학 입학생 정원 변화 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