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
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교육개발 2017년 5·6월 통권 200호
연구 요약
04 CEO칼럼
팽이예찬(너도 나도 스스로 돕는 힘을 위하여)
06 특별기획
왜 미국은 일본의 수업연구(Lesson Study)를 배우려고 하는가?
모두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는 교육
'학부모의 질' 향상과 친 학부모 교육 정책
28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새정부 교육정책 핵심과제 제안
경제·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정책 탐색
42 세계의 교육
'행복지수 1위의 덴마크'를 가능하게 한 덴마크 교육 이야기
한국의 교육 개혁, 스위스에서 답을 찾다
56 교육현장 Report
'이 아이들도 이 땅의 미래다'(사)세상을 품은 아이들
21세기 교육혁명, 정찬필 미래교실네트워크 사무총장에게 듣는다
<다온>의 수업비평
82 교육통계 FOCUS
「KEDI 학생역량조사」 결과를 통해 살펴본 핵심역량과 수행평가 간 관계
팽이예찬(너도 나도 스스로 돕는 힘을 위하여)
06 특별기획
왜 미국은 일본의 수업연구(Lesson Study)를 배우려고 하는가?
모두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는 교육
'학부모의 질' 향상과 친 학부모 교육 정책
28 교육정책 이슈와 전망
새정부 교육정책 핵심과제 제안
경제·사회 양극화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정책 탐색
42 세계의 교육
'행복지수 1위의 덴마크'를 가능하게 한 덴마크 교육 이야기
한국의 교육 개혁, 스위스에서 답을 찾다
56 교육현장 Report
'이 아이들도 이 땅의 미래다'(사)세상을 품은 아이들
21세기 교육혁명, 정찬필 미래교실네트워크 사무총장에게 듣는다
<다온>의 수업비평
82 교육통계 FOCUS
「KEDI 학생역량조사」 결과를 통해 살펴본 핵심역량과 수행평가 간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