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KEDI 발간물 정기간행물

교육개발

교육개발 2017년 3월 통권 199호

교육개발 2017년 3월 통권 199호 이미지
  • 출판유형 : ED (2017.03.09)
  • 보고서번호 : ED2017-199 (ED)
  • 연구책임자 : 홍영란
  • 연구진 : 최정윤, 서영인, 나민주, 장덕호, 현영섭, 김우철, 김현진, 남수미
  • 페이지 : 39
  • 등록번호 : ()
  • ISBN :
프린트용 PDF
연구 요약
<차례>

02 CEO칼럼
기억하는 인간vs상상하는 인간

04 특별기획
4차 산업혁명과 사회구조변화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에서의 학생 역량 개발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화사회에서의 교원 역량 개발의 제4의 길

16 교육정책_이슈와 전망
지능정보사회에 대응한 교육정책의 방량과 전략
지능정보화사회에서 '2015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정책적 과제
지능정보화사회에서의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안
지능정보화사회에서의 체육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

38 세계의 교육
미래사회 대비 학생역량 강화를 위한 스코틀랜드의 'Curriculum for Excellence'
호주의 역량 기반 교육과정 설계의 특징

48 교육현장 Report
새 봄, 새 건물, 새 학생을 맞이한 'KEDI와의 첫 협력학교' 충북 진천 '서전고'를 가다
서전고를 가다① KEDI가 협력하는 미래형 학교: 서전고등학교
서전고를 가다② 서전고등학교 한상훈 교장 인터뷰
서전고를 가다③ 서전고등학교 학부모 인터뷰

66 교육통계 FOCUS
TALIS 결과를 통해 살펴본 우리나라의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