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교육개발원 교육통계서비스입니다.
2022년 제4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개최 결과
각 분야별 수상작(총 27개)을 수록한 수상작품집을 공개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데이터 리터러시 분야
구분 | 제목 | 팀명 |
최우수상(1팀) | 사회경제적 격차에 따른 평생학습도 격차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 EdForAll |
우수상(2팀) | 교비회계 예결산서를 바탕으로 본 교육불평등 | 돼지만두 |
순전입/순전출의 종단적 추이분석: 우리나라 학생은 어떤 고등학교를 가고 싶어 하는가? | 짱구 |
장려상(2팀) | SW교육의 지역 간 불균형 분석 | 미리내 |
스마트폰 세대의 문해력과 디지털 문해력 문제 탐구 | S.L. |
입상(4팀) | 지역별 학생건강정보 데이터를 활용한 청소년 ‘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예상 | 공통분모 |
과밀학급 문제 추이 및 원인분석:학교급과 행정구역을 중심으로 | 앱통통 |
사교육비의 모든 것 | 나너우리 |
교육이 부동산에 미치는 영향 | seventeam |
□ 창업 아이디어 분야
구분 | 제목 | 팀명 |
최우수상(1팀) | 우리들의 내일을 비추다, 내비(진로를 탐색하고 관리해주는 플랫폼) | 브라이트걸즈 |
우수상(2팀) | 인공지능 문해력 학습 서비스: 문해력 틈틈이 | 아자아자하이장 |
고등학교 소셜플랫폼 그리고 동문 기반의기부형 크라우드 펀딩 | ALUMN |
장려상(2팀) | 학교급식에서 실천하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식생활 교육 애플리캐이션 ‘탄소 냠냠’ | greener |
내 손안에 모든 공부법 : 내공 | SG상상공작소 |
입상(4팀) | 정.체.성(청소년 개인 맞춤형 올인원 건강 관리 어플리케이션) | 동지미 |
나는야 지구지킴이 | 치earth |
초등학생 자산 관리 이해를 돕기 위한 모바일 App 게임 개발 | 즐금 |
홀로그램 프로젝터와 AI를 접목시킨 역사 인물 탐구 시스템 | 꿈틀 |
□ 데이터 분석 분야
구분 | 제목 | 팀명 |
최우수상(1팀) | 초등학교 입학 시점의 지역 이동성 | 맹모삼천지교 |
우수상(2팀) | 학교 도서관 취약성 분석 스코어링 모델제안 및 적용 | 도서관구해조 |
초등학교 수학과 평가 데이터셋의 수집, 분석 및 활용방안 | 수평선 |
장려상(2팀) | 데이터로 본 청소년의 정신건강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위기학생 예측모형 | 비온뒤 맑음 |
진학 도우미: 나의 학교는? | 01한 데이터 |
입상(4팀) | 대학생 진로 유형별 취업에 대한 인식 탐구 | 진로노선도 |
“우리 어디서 놀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시설 현황 | 도시락 |
최근 5년간 초·중등 교육시설의 에너지 사용현황 분석 | 석.삼.시 |
지역 단위 학령기 인구 비율지표의 필요성과 그 활용 | Teaching Papaz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