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2019 인성교육 우수선진교사 현장지원단 선정 결과 발표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19-05-07 
  • 조회 : 1830 

2019 인성교육 우수선진교사 현장지원단 선정 결과 발표

 

 

교육부 위탁으로 한국교육개발원 초·중등교육연구본부 민주시민교육연구실에서 공모 실시한 2019 인성교육 우수선진교사 현장지원단 선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발표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신 교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최종 선정 결과 : 총 33개팀, 199명 선정

연번

팀명

주제

팀장

1

H-인사동((Human, 인성교육을 사랑하는

교사동아리) 밴드

수업 속 자존감 UP 활동을

통한 인성 키우기

이형식

(광석중학교)

2

마음동행

학교·가정·지역사회 연계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모색

박용현

(대전체육고등학교)

3

소통과 공감으로 행복의 씨앗을 뿌리는

2HA 인성교육

(Head, Heart에서 Action으로)

학생 배움 중심 활동을 통한

인성 역량 강화 방안 연구

김동하

(서울가인초등학교)

 

4

인스타(人-Star)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장경미

(서울염경초등학교)

5

보듬다(多) - 모든 아이들 그리고

모든 선생님들을 다 보듬다 -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신영옥

(장유고등학교)

6

평행선

(평화로 가는 행복한 선택)

돌봄과 치유의

회복적 학급 운영

유영미

(서울길동초등학교)

7

도담도담 넛지회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조미선

(창원한들초등학교)

8

HE-conet 2.0(Human Education

consulting network 2.0)

교과 연계 인성교육,

진로 상담을 통한 인성교육

박상재

(동국대학교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9

올행인

(대구 all 행복 인성교육파트너)

찾아가는 인성역량 중심

컨설팅으로

모두가 행복한 교실 만들기

이옥희

(대구시지초등학교)

10

인성역량을 키우는 학교맞춤 지원단

비교과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김우중

(천안중앙고등학교)

11

인성키움나눔이(인키나)

삶(수업)과 관련된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문수연

(미산초등학교)

12

플레이 어스(PLAY-US)

학생 자율동아리 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김현석

(흑산초등학교)

13

인성 나눔과 이음

수업으로 묻고

평가로 답하다

정병연

(목포옥암중학교)

14

공자를 꿈꾸다

(공감up! 자존감up! 꿈up!을

통한 인성교육 실현)

감사와 나눔으로 함께

성장하는 행복 교육

강미숙

(성주중학교)

15

인공위성

(인성교육을 위해 함께

공감하고 위하며 성장하는 모임)

비교과활동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활동 등)을

통한 인성교육

이동곤

(대영중학교)

16

경북 초등 인성교육 어벤져스 팀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프로젝트 학습 기반의

인성중심 수업

최경민

(장곡초등학교)

17

인성 STAR(STOP. THINK. ACTION.

REACH) 지원단

RAINBOW 연구 과제를 바탕으로 인성 STAR(STOP. THINK. ACTION. REACH) 되기

진혜숙

(현일고등학교)

18

Not Some(낯선), 익숙함

비교과활동 속에 녹아 있는

인성 요소 디자인하기

권오현

(석성초등학교)

19

인연공감

(인성교육을 연계한 공감과

소통으로 하나되는 인/연/공/감)

인문, 생태,

인권 감수성 높이는

생활밀착형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양광열

(국제고등학교)

20

협력적 인성팀

협력적 인성을 지닌

행복-인성 프로그램 개발

박형숙

(가재울고등학교)

21

 함께 가는 행복한 동행

계룡산 인성 누리단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한 인성교육 활성화·

일반화 방안

박은종

(논산동성초등학교)

22

나비효과

비교과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박유진

(울산경의고등학교)

23

Let's 인성

교과연계 인성교육

이지연

(서울면목초등학교)

24

세종 더불어숲

비교과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창체 자치 활동,

동아리 활동 등)

이미화

(연양초등학교)

25

강냉이

(강원도의 인성교육을 냉철하게

이야기(대화)로 풀어 가자!)

인성이가 즐겁고

행복한 교실!

(인성교육 중심의 학급 운영을 위한 노하우 공유)

배정호

(경포대초등학교)

26

통통배인

체험과 놀이 중심의

인성교육 실천

정소영

(인천부내초등학교)

27

페르마

(PERMA: Positive emotion, Engagement, Relationship,

Meaning, Accomplishment)

교과 연계 인성교육,

학급 운영,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윤정

(서울율현초등학교)

28

돌체8

(돌아보며 함께 하는 행복한 공동체)

현장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위한

교원 컨설팅

정옥채

(자유초등학교)

29

삶을 가꾸는 인성 솔루션

교실 속 인성교육

김인정

(고양신일초등학교)

30

쓰담쓰담 다(多)락(樂)방(房)

(부제: 인성이 실력이다)

2015 개정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정착을 위한

현장의 문제 파악 및

아이디어 구안

김혜경

(장승초등학교)

31

인우현지

인성교육 평가

정영도(연천중학교)

32

<함성!! 체·인·지up>

(함께 성장하는 체력·인성·지성 up)

문화예술중심의

인성교육프로그램 개발

안영준

(판곡고등학교)

33

VIP

(Very Important People) for VIP

(Very Important Personality)

교과·비교과 및

학교 프로그램을 통한

초·중등 인성교육

지명훈

(팔렬중학교)

 

선정된 팀에는 각 팀의 팀장님들께 개별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