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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대응현황
코로나19 대응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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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사례] 제399호 코로나19관련 국가별 교육 대응현황 31(2021.05.12)
등록일 :
2021-05-12
국가별교육동향
미국
[미국] 로드아일랜드 주, 교사 다양성 증진 위해 유색인종 및 소수인종 교사에 성과급 지급
[미국] 오클라호마 ‘SEED OK’ 정책, 저소득층 아동 대학진학에 긍정적 효과
[미국] 엘리트 대학 학생 선발에서 다양성이 확대되는 경향 보여
[미국] 조지타운 대학, 교도소 수감자 위한 학사학위 프로그램 출범
[미국] 아이다호 주, 특정 가치·신념의 주입을 금지하는 차별금지 교육법 논의
캐나다
[캐나다] 학교 방과후활동의 가시적, 비가시적 손실
[캐나다] AMF 대회로 본 퀘벡 주의 금융교육 전략 효과
[캐나다] 앨버타 주 10개년 고등교육계획 발표
[캐나다] 국가보육시스템 구축 5개년 정책 발표
[캐나다] 온타리오 주, 직업훈련 속성 프로그램 확대 및 신설
영국
[영국] 정부에 제기되는 초등학교 입학생 평가 폐지 요구
[영국] 아동의 발화 및 언어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봉쇄령
[영국] 교육부, 기술력 향상을 위한 신규 직업교육 계획 발족
[영국] 교내 성폭력 근절 계획 발족
[영국] 교육부 장관, 더 많은 공립학교의 아카데미 전환을 희망
독일
[독일] 청년의 과반수가 직업 전망을 우려
[독일] 코로나19 대학 신입생을 위한 개강 전 보충 강의
[독일] 봉쇄 조치, 아동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저하
[독일] 온라인 인공지능 강좌 ‘인간-기계-상호작용’ 공개
[독일] 저학력자 대상의 평생교육 제도 강화해야
프랑스
[프랑스] 정부, 9월 새학기 대학 100% 대면수업 준비 예고
[프랑스] 교육부 장관, 개학 시 학생 급식하지 않을 것을 권고
[프랑스] 전세계 우수 대학 50위 안에 프랑스 대학 5개 진입
핀란드
[핀란드] 특수교육 지원이 필요한 학습자를 위한 다양한 전문가의 협력
[핀란드] 여름학교,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업 보충의 대안이 될까
[핀란드] 교육과 웰빙 격차를 줄이기 위한 국가 계획
일본
[일본] 앞으로의 교실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오픈 스페이스’가 효과적
[일본] ‘어린이청’ 신설안, 육아와 교육을 총괄
[일본] 중학생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 실제 사례로 배운다
[일본] 직장인 재교육 위해 ‘선택적 주휴 3일제’ 도입해야
[일본] 앞으로의 대학교육, 대면+온라인 ‘하이브리드형 수업’이 일상화되어야
중국
[중국] 교육부, 학생의 체질과 건강관리를 강화하기로
[중국] 숙제관리를 통해 교육의 질을 높여야
[중국] 저장성 8개 대학 간 공동체 형성해 강의 공유하기로
[중국] 시안 제75고등학교, 심리센터 개설해 학생 스트레스 해소 돕기로
[중국] 미래교육은 인간과 기술의 융합, 조화의 교육이 될 것
싱가포르
[싱가포르] 인구변화와 출산율 감소로 18개 초등학교와 중학교 통폐합 예정
[싱가포르] 원격학습의 이점을 계속 이어나가는 싱가포르 학교들
[싱가포르] 온라인으로 로봇공학, 코딩교육, 스포츠 등 방과후 프로그램 실시
뉴질랜드
[뉴질랜드] 음식 부족으로 방과 후, 자택에 머물러야 하는 혹스베이 지역 아이들
[뉴질랜드] 곰팡이가 발생한 고등학교, 교육부의 무대책에 대한 항의
[뉴질랜드] 디지털 격차로 초래되는 고착된 불평등에 대한 경제학자의 경고
국제기구
[OECD] 4월 5주-2021년 5월 2주 OECD 동향
[UNESCO] 4월 5주-2021년 5월 2주 UNESCO 동향
[World Bank] 4월 5주-2021년 5월 2주 World Bank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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