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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대응현황
코로나19 대응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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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사례] 제395호 코로나19관련 국가별 교육 대응현황 27(2021.03.10)
등록일 :
2021-03-10
국가별교육동향
미국
[미국] 미주리 주립대학, 2021 입시에서도 표준화 시험 요구하지 않을 것
[미국] 워싱턴 주, 코로나19와 같은 비상사태 시 고교 졸업요건 완화할 수 있어
[미국] 바이든 행정부, 올해 표준화 시험 반드시 시행할 것
[미국] 사우스다코타 주 하원의회, 시민교육 강화 법안 승인
[미국] 코로나19로 대학 간 지원자 수 격차 심화
캐나다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교사연합, 주 단위 학력성취도평가 거부 요청
[캐나다] 뉴브런즈윅 주의 혼합학습모델, 대학 진학 시 유리하게 작용할까?
[캐나다] 몬트리올 지역 세젭, 실업자를 위한 단기 교육 프로그램 제공
[캐나다] 프린스에드워드아일랜드 주, 성 다양성에 관한 새로운 지침 적용
[캐나다] 코로나19 수업 형태에 따른 학교장의 스트레스 수준
영국
[영국] 코로나19로 인한 휴교로 6명 중 1명은 뒤쳐진 학력을 따라잡지 못 할 것
[영국] 심리학자, 뒤쳐진 성취도를 따라잡으라는 말은 아동에게 큰 부담
[영국] 코로나19 대처를 위한 만 16~19세 개인교습재정 발표
[영국] 스코틀랜드 치과대학 전공생에게 1년 유급 결정
[영국] 등교 재개에 따른 교육부 지침의 주요 변화
독일
[독일] 2040 미래 역량 연구 프로젝트
[독일] 역사문화적 변화와 역사교육
[독일] 바덴-뷔르템베르크, 공립 직업학교 학생 수 감소 추세 지속
[독일] 독일과 스위스, 직업자격 상호 간 인정
[독일] 범 직종의 현대적 직업훈련 교육과정 기준
프랑스
[프랑스] 고교선택과목제도를 바라보는 교사의 시각
[프랑스] 정부, 아동성폭행 예방 및 탐지 강화를 위한 업무 팀 출범
[프랑스] 파리시 고등학교 배정 방식 개정 논란
핀란드
[핀란드] 청소년과 성인의 문해력 증진을 위한 프로젝트 지원
[핀란드] 학습에서의 사회경제적 배경의 중요성 강조
[핀란드] 핀란드 최초로 수립된 아동을 위한 국가 전략
일본
[일본] 온라인 특례수업, 비상시에 한해 진행하기로
[일본] 주권자 교육 충실 방안 제언
[일본] 오사카시 ‘신교육센터’ 설치
[일본] 학교의 ICT 활용 추진은 학교장하기 나름
[일본] 카나가와현, 초중학교 적정규모의 초등학교 폐교안 재고
중국
[중국] 교육부, 대학 온라인 강의 고과 평가제도 수립 및 보완 추진하기로
[중국] 온라인 교육자원 확충 더욱 촉진하기로
[중국] 닝샤, 초중고 교사 업무 경감 ‘10조’ 발표
[중국] ‘전공(그룹)+대학’, 새 대입 지원 양식 알아보기
[중국] 창춘시, 대졸자의 지역 내 취업 유도를 위한 다양한 정책 내놓아
싱가포르
[싱가포르] 정신건강교육이 올해부터 중등학교 교육과정에 추가
[싱가포르]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진 학생을 우선 선발하는 입학 전형 지원자 증가
[싱가포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 싱가포르 기술대학 졸업생 91%가 취업 성공
뉴질랜드
[뉴질랜드] 학생을 위한 정부의 생리 용품 후원
[뉴질랜드] 교육부, 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기후변화 위기 교재 도입 발표
국제기구
[OECD] 2월 4주-3월 2주 OECD 동향
[UNESCO] 2월 4주-3월 2주 UNESCO 동향
[World Bank] 2월 4주-3월 2주 World Bank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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