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칼럼 보도자료/칼럼

보도자료/칼럼

[보도] 한국교육개발원, 2024년 스쿨포유 캠프 ‘꿈을 Dream’ 개최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24-10-14 
  • 조회 : 1559 

한국교육개발원, 2024년 스쿨포유 캠프 꿈을 Dream’ 개최

- 20241011~12, 롤링힐스 호텔에서 스쿨포유 학생 및 가족 대상 캠프 개최

- 진로체험활동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진로역량 강화 기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고영선)1011()부터 12()까지 롤링힐스 호텔에서 스쿨포유 학생과 가족 181, 스쿨포유 교사 및 운영진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꿈을 Dream’이라는 주제로 2024년 스쿨포유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 「2024년 스쿨포유 캠프 꿈을 Dream’은 스쿨포유 학생 및 가족에게 직업체험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도적으로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으로 진행되던 행사가 5년만에 대면행사로 재개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이번 스쿨포유 캠프는 진로체험 활동, 진로소통 활동, 진로전시 활동, 문화·여가 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 진로체험 활동IOT 전문가 패션디자이너 과학수사학자 미술심리상담사 애니메이션 제작자 푸드스타일리스트 로봇 공학자 플로리스트 화학 공학 연구원으로 구성된 9개 진로체험 부스로 운영되었다. 관심 부스에서 학생들은 직업군별 전문가로부터 직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받고, 직업 실무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다. 이는 장기간의 병원 치료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지 못했던 건강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진로설계를 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 진로소통 활동에서는 진로 관련 게임들을 통해 여러 직업의 세계를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었다. 게임의 목표는 직업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더 다양한 직업군을 확인하고 자신의 가능성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 스쿨포유 졸업생의 인터뷰 영상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맞춤형 진로 정보를 얻고 직업에 대한 고민들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 진로전시 활동에서는 진로 네컷 사진과 포토존, 드림트리 전시회, 진로 투어 스탬프 등 색다른 활동들을 제공하였다. 특히 스쿨포유 학생 및 가족들의 꿈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드림트리 전시회에서는 서로의 꿈을 응원하면서 진로 실천 의지를 다질 수 있었다.

- 문화여가 활동에서는 진로매직콘서트 0.1%’을 통해 마술사의 이야기가 담긴 스토리텔링 형태의 마술 공연이 진행되었다. 미술사가 되기 위한 노력과 노력으로 얻은 성취를 마술로 표현하며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들이 함께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들을 하면서 진로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고 구체체화하는 모습을 보게 돼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