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칼럼 보도자료/칼럼

보도자료/칼럼

[보도] 2023년도 방송통신중학교 학예경연대회 개최(2차)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23-09-18 
  • 조회 : 1747 

‘2023년 전국 방송통신중학교 학예경연대회’ 성료


   - 한국교육개발원, 방송통신중학교 재학생의 다양한 특기·적성 계발 등 목적으로

   - 2023년 9월 16일(토) ∼ 17일(일) 이틀간,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류방란) 방송중·고운영센터는 0916()부터 17()까지 이틀간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한 ‘2023년 전국 방송통신중학교(이하 방송중) 학예경연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및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전국 방송통신중학교 학예경연대회는 전국 방송중 학생들이 배움에 대한 자긍심을 함양하고 재학생 및 관계자가 모여 화합하는 장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또한 코로나19인해 온라인공모전 형태로 운영되던 행사가 4년 만에 재학생들의 높은 학구열과 관심, 관계자들의 지원에 힘입어 대면행사로 재개되었다.

 

이번 학예경연대회에서는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 원장, 정윤경 교육부 교육복지정책과 과장, 김동률 전국 방송중 교장협의회 부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전국 방송중 재학생 총 183명이 경연 부문에 참여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였다.

 

학생들의 다양한 특기·적성 활성화를 위해 문예(시 부문, 수필 부문), 서예(한글 부문, 한문 부문), 회화(수채화 부문, 소묘 부문) 6개 경연 부문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중 6명이 교육부장관상을, 16명이 특별상(·도교육감상), 78명이 한국교육개발원장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경연 이후에는 학생들의 학교생활과 새로운 목표를 응원하는 문화제 프로그램으로 어느 가을날에 발견한, 빛나는 나의 꿈이라는 공연 무대가 마련되어, 교사와 학생 300명이 어우러져 소통하며 화합하는 장을 펼치기도 하였다.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은 나이와 직업을 떠나 이번 전국 방송통신중학교 학예경연대회에 참여한 모든 방송중 학생들을 진심으로 응원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한국교육개발원은 방송중 학생 여러분들이 누구보다 자부심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방송중은 중학교 학력을 필요로 하는 성인과 학업중단 청소년 등 교육 취약계층에게 정규 중학교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등교육법에 의거하여 2013년 설립된 공립 중학교로, 교육의 계층 사다리 역할과 평생학습의 가치에 부응하는 중등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올해로 개교 10주년을 맞이하고 있다.

 

방송중은 2회 출석수업과 원격수업으로 운영되며, 기초학력 지원, 학업적응력 프로그램, 학교 밖 다양한 학습경험 인정을 통한 수업연한 단축 기회 제공 등 학생 맞춤형 교육을 중점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23년 현재 전국 16 ·24개교에 10대부터 80대까지 총 4,477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붙임2023년 전국 방송통신중학교 학예경연대회 행사 사진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