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 2023년 스쿨포유 온라인 학부모 컨설팅 개최
- 2023년 8월 26일, 건강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온라인 학부모 컨설팅 열려
- 학부모 심리·정서적 안정 지원 및 자녀 양육에 대한 이해 증진
□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류방란)은 8월 26일(토) 오전 11시부터 온라인 기반 플랫폼(zoom)에서 건강장애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스쿨포유* 온라인 학부모 컨설팅’을 개최하였다.
*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운영하는 건강장애학생을 위한 원격 수업 시스템
□ 학부모 컨설팅은 스쿨포유를 이용하는 건강장애학생 학부모 6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스쿨포유 운영 안내 및 질의응답을 시작으로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의 강연, 소그룹별 집단 상담 순으로 진행되었다.
- <2023년 스쿨포유 운영 안내>에서는 학습지원, 정서지원 측면에서 스쿨포유 운영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학부모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었다.
- 이어서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를 주제로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소아청소년 정신과 홍순범 교수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홍순범 교수는 강연에서 건강장애학생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지식뿐만 아니라 발달단계에 맞는 적절한 양육방법에 대해 소개하였다.
- <건강장애학생 학부모의 고민 상담소>에서는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전문 심리상담사, 진로·진학 컨설팅 전문가, 힐링원예 상담사와 함께 소그룹별로 집단 상담의 시간을 가졌다.
□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는 “전문가 및 다른 학부모들의 조언과 경험을 통해 양육 고민들을 해소하고 아픈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끼리 심리적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붙임】 스쿨포유 온라인 학부모 컨설팅 활동 모습 사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