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 한국교육개발원(KEDI), 방송통신중·고등학교 ‘2018 대한민국 광고 대상’ 특별상 수상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18-11-27 
  • 조회 :

 ‘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 공익 광고 캠페인으로

한국교육개발원(KEDI), 방송통신중·고등학교

 ‘2018 대한민국 광고 대상’ 특별상 수상

- 어려운 시절 이루지 못한 배움의 꿈 실현하자는 감성 카피로 공감 이끌어..-

 

- 11월 23일(금), 롯데호텔(서울, 소공동) 크리스탈블룸에서 시상식 개최 -

 

 

□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미래교육연구본부 디지털교육연구센터는 11월 23일(금)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라는 공익 광고 캠페인으로 공공·정부광고(공기업 및 기타) 부문 특별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광고계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종합 광고상으로, 매년 500여 기업·기관 등에서 1,500여 점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으며 올해는 8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한 총 52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 한국교육개발원의‘그때 하고 싶었던 공부, 지금 나에게 선물하세요’는 방송통신중·고등학교 제도 소개를 위해 올해 1월 실시된 공익 광고 캠페인이다. 어려운 시절 이루지 못했던 배움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현재의‘나’가 어린 시절의‘나’에게 배움의 기회를 선물하는 내용으로,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하며 공감을 이끌어내 큰 호평을 얻은 작품이다.

 

□ 방송통신중·고등학교는 「초·중등교육법」에 의거하여 설립된 공립 중·고등학교로 정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중등 학력을 필요로 하는 성인과 학업중단 청소년 등 교육소외계층에게 교육의 계층 사다리 역할과 평생학습 가치에 부응하는 중등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 월 2회 출석 수업과 원격수업으로 운영되며, 2018년 현재 전국 16개 시·도에 23개 방송통신중학교와 42개 방송통신고등학교가 운영 중이다. 2019년에는 충남지역 홍성여자중학교 부설 방송통신중학교가 추가로 설치·운영될 예정이다.

 

□ 한편, 방송통신중·고등학교 학생모집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전국 어디서나 대표전화(1544-1294) 또는 방송통신중학교 홈페이지(www.cyber.ms.kr), 방송통신고등학교 홈페이지(www.cyber.h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붙임] 시상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