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 ‘찾아가는 이동 양육 상담실’ 운영 제안으로 한국교육개발원(KEDI), 충북 진천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18-11-22 
  • 조회 : 1300 

 ‘찾아가는 이동 양육 상담실’ 운영 제안으로

한국교육개발원(KEDI), 충북 진천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우수상 수상

“접근성 취약한 기존 서비스 개선, 출산율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는

정책 제안으로 눈길 끌어”

 

- 시상식은 11월 1일(목) 진천군 군민회관에서 -

 

 

□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국가교육정책지원본부 학교교육지원센터 방과후돌봄연구팀(이희현·장명림)은 지난 11월 1일(목) 진천군 군민회관에서‘진천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진천군에서는 인구 증가를 위한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시책 발굴을 위하여‘진천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한국교육개발원 학교교육지원센터 방과후돌봄연구팀(이희현·장명림)은 기관 방문이 어려운 영유아부모를 위한“찾아가는 이동 양육 상담실”운영을 제안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 “찾아가는 이동 양육 상담실”은 진천군과 같은 읍면지역에서 기관 방문이 어려운 영유아부모에게 직접 찾아가는 전문적 양육 상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이동 상담을 위한 버스를 제작하여 마을 곳곳을 방문, 상담과 영유아 및 부모 검사 등을 실시하며 그 결과를 일회성이 아닌 누적 관리하는 적극적 영유아보육지원 정책이다.

 

□ 한국교육개발원의“찾아가는 이동 양육 상담실”정책 아이디어는 접근성이 취약한 기존 양육 상담 서비스의 단점을 개선·보완한 것으로, 양육친화적 환경을 조성하여 진천을 명품양육친화도시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출산율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취지의 정책 제안으로 큰 눈길을 끌었다.

 

□ 한국교육개발원 학교교육지원센터 방과후돌봄연구팀은 국가 온종일돌봄 생태계 구축 사업을 담당하는 전담부서로서 향후 진천군 육아 및 돌봄 발전 방안 모색에도 기여를 할 수 있는 정책 연구·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