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동정] 교육기회 확대 및 평생학습 가치 구현을 위한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들의 특기·적성 발현의 장 마련, 한국교육개발원 제38회 전국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예경연대회 개최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18-10-04 
  • 조회 : 1629 

교육기회 확대 및 평생학습 가치 구현을 위한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생들의 특기·적성 발현의 장 마련,

한국교육개발원 제38회 전국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예경연대회 개최

 

- 10월 6일(토)~7일(일) 이틀간,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서 -

 

 

 

□ 한국교육개발원(KEDI, 원장 반상진) 디지털교육연구센터는 10월 6일(토)부터 7일(일)양일간 방송통신고 학생들의 특기·적성 발현의 장이 될‘제38회 전국 방송통신고등학교 학예경연대회’를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한다.

 

□ 한국교육개발원이 주최하고 교육부, 16개 시·도교육청, 전국 방송고 교장협의회가 후원하는 학예경연대회는 사회생활, 가정일, 학업 등을 병행하는 방송고 학생들의 특기적성 교육을 지원·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9~10월에 실시되고 있으며, 1981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38회를 맞이한다.

 

□ 이번 학예경연대회는 반상진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정인순 교육부 학생지원국 국장·강광성 전국 방송고 교장협의회 회장의 축사 등 주요 내빈의 인사말에 이어 부문별 경연을 벌이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본 행사인 학예경연대회에서는 재학생 및 교직원 등 700여 명이 참여하여 학문(學文)과 예능(藝能) 실력을 겨루기 위해 학력, 문예, 서예, 회화, 음악, 컴퓨터 활용, 영어 말하기, 캘리그라피, 라인댄스 등 총 14개 부문에서 경합이 펼쳐지며 부문별 최우수자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된다.

 

□ 본 경연 외에도 방송고 재학생들의 동아리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취지로 권역별 총 7개 동아리 팀이 참가하는‘제6회 가을밤의 청춘동아리 한마당’이 개최된다.동아리 활동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고 학예경연대회에 참가하는 학생 및 관계자가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다.

 

□ 방송통신고등학교는 교육 소외계층의 교육기회 확대와 교육격차 해소를 목적으로 1974년에 설립되었으며, 개교 이래 40여 년 동안 학업중단 성인 및 청소년 등 교육 취약계층 대상 고등학교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며, 24만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평생학습의 가치에 부응하는 중등교육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현재 전국 42개 명문 공립 고등학교 부설로 설치·운영되고 있으며, 10대부터 70대까지 9천 8백여 명의 폭넓은 연령층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 최근에는 기초학력 및 인성·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교 외 학습경험 인정을 통해 수업연한 단축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붙임】 제38회 전국 방송고 학예경연대회 일정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