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단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 입찰공고

입찰공고

[입찰] 기관 이전에 따른 기관경영·연구지원 IT인프라 구축 사업 감리 

  • 게시자 : 관리자 
  • 자료분류 : 공지사항
  • 등록일 : 2017-05-29 
  • 조회 : 1091 

조달청 용역 공고  제20170531970-00호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 [긴급] 공고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개요

---------------------------------------------------------------------------------------------------   

구매관리번호 : 331730610-00

수 요 기 관 : 한국교육개발원

계 약 방 법 : 제한경쟁

품 명  : 정보시스템감리서비스

수 량  : 1

단 위  : 식

분 할 납 품  : 불가

입 찰 방 법 :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납 품 기 한 : 2017/11/30

추 정 가 격 : 50,000,000원 (* 부가세별도)

입 찰 건 명 : 기관 이전에 따른 기관경영·연구지원 IT인프라 구축 사업 감리

입 찰 방 식 : 전자입찰

---------------------------------------------------------------------------------------------------   

  * 기타 세부사항(상세수량 및 규격 등)은 수요기관 요청문서에 의하며 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 입찰(개찰)일시 : 2017/06/09 11:00

○ 입  찰  방  식 : 전자입찰(국내입찰)

○ 전자입찰서제출 개시일시 : 2017/06/07 10:00

○ 전자입찰서제출 마감일시 : 2017/06/09 10: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를 모두 제출하여야만 유효합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정보시스템 감리법인, 업종코드 : 6146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②「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단,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감리사업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대상사업 수행자와 이해관계가 없는 자이어야 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2조에 따라 단독 또는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붙임1]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본 건 입찰공고의 제9항의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공동수급체의 경우 대표사는 반드시 구성원사(조합의 경우 지정조합원사)의 입찰 보증금 미납사실 및 부정당업자 제재이력을 확인하여 제9항에 따른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설치 및 실행 시 오류가 발생하거나 문의가 있을 경우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서울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 낙 찰 자 선 정 방 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 참 고 사 항

 ○ 본 사업은 정보누출금지대상으로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8호의 적용을 받습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수요기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에 의합니다.

 

4. 세부 품명 및 공지사항

 ○ 기관 이전에 따른 기관경영·연구지원 IT인프라 구축 사업 감리 1식

   ※ 상세 내용은 첨부물을 참조하시어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수요기관 연락처 : 한국교육개발원 최미영 (☎043-530-9248)

 ○ 기타 협조사항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2017.06.02.까지 가격산정 참고자료인 견적서를 담당자(이경아:070-4056-8590)에게 전자메일(llkk@korea.kr)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5-1. 공동수급

  ○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공동이행의 경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 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5-2. 공동수급협정서 1부(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업체에 해당)

  ○ 제출기한: 2017/06/08(목)  18:00

  ○ 나라장터를 이용하여“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대표사가 나라장터에서 승인을 하여야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조달업체업무-용역- 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및 제안서 제출

 6-1.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관계없이 제안서는 제출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 입찰서 접수기간 : 2017.06.07 10:00 ~ 2017.06.09. 10:00

 

 6-2. 입찰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은 사업금액이 10억원 미만으로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평가합니다.

  ○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 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후 개찰

   -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만일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면제 받은 경우에는 사후 정산됩니다.

 

 6-3. 제안서 제출 및 접수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2017.06.07 10:00 ~ 2017.06.09. 10:00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 및 순서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 허용하되 반드시 입찰서(가격포함)를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기술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고, PDF형식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정성제안서 1식

     - 제안요약서 1식

     - 제안발표자료 1식(해당되는 경우)

     - 입찰서 기타서류 1식

  ○ 제출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③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 단,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지 못한 업체에 한함.

   ④ 제안서    

     - 정성제안서/제안요약서 : 정성적 평가 대상 자료

 

※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는 ①~④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가급적 공고일 이후 출력한 자료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관련서류(①~④) : 스캔 후 제안서 파일과 구분된 별개의 전자파일 형태

   (“입찰서 기타서류”로 지정하여 제출)

※ 제안서 전자파일(⑤) : 200MB 이내 PDF형식의 전자파일 형태

  ☞ 제출서류는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에 임박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 부하 등으로 제안서 제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며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며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에 해당됩니다.

※ 제안서 제출과 관련하여 다음의 상세 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지원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 제안서 제출은 가격입찰서 제출 후 하시기 바라며, 제출 후 반드시 나라장터에서 다운로드하여, 최종적으로 제출한 파일의 정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화면에서의 “임시저장”은 최종제출이 아니며,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으로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전자파일이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거나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등)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4항(전자문서의 송신수신) 및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단,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할 경우에는 제안서류 일체는 200MB를 초과할 수 없음

※ 제안서 작성/제출 시스템 문의 :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 042-724-6134, 6118, 6467

 

6-4.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한 조견표 작성

  ○ 조견표 등록 일시 : 제안서 제출이후 평가일 전일까지

  ○ 제안서 비교평가를 위해 제안서 목차, 평가항목별 조견표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만일 조견표를 미등록 시에는 비교평가가 불가하여 평가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조견표 등록 방법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제안 > 제안내역확인> 조견표 버튼을 클릭하여 제출한 제안서의 목차, 평가항목별 해당 쪽수 등록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42-724-6414,6118,6134)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매뉴얼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7. 제안서 평가(온라인 평가)

  ○ 평가기관 : 정성평가(조달청)

    - 해당부분의 평가배점은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참조바랍니다.

    - (정성적 평가)항목별 배점에 대하여 매우우수(100), 우수(90), 보통(80), 미흡(70), 매우미흡(60) 비율로 평가합니다.

  ○ 정성적 평가 방법 : 온라인 평가

    - 평가위원이 나라장터(e-발주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평가(서면평가)하며, 제안서 발표는 하지 않습니다.

    * 온라인평가는 조달청「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17.02.16.)

 제10조(평가방법)에 따라 시스템(http://rfp.g2b.go.kr)에서 평가하며, 평가위원 질의 및 제안사 답변 등록절차를 진행합니다.

    - 나라장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평가하니, 입찰자는 평가위원의 검토의견을 확인하고 입찰자 답변등록 기한까지 해당 답변을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ㅇ 평가일정 : 2017.06.14.(수), 평가위원 교섭 등 상황에 따라 일정 변동 가능  

  ㅇ 사전검토 종료일시 : 2017.06.14. 15:00 까지

  ㅇ 평가위원 질의 종료일시 : 2017.06.14. 15:30 까지

  ㅇ 입찰자 답변등록 종료일시 : 2017.06.14. 16:00 까지

   ※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 질의/답변 종료시간이 변경된 경우 입찰자는 e-발주시스템 > 제안평가 > 평가사업 → 실시간 질의응답 마감시간을 확인바랍니다.

※ 평가집행자는 평가위원 섭외지연 등 불가피할 경우에는 평가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유로 제안서평가 일시 등이 변경될 경우에는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출된 서류(제안서 포함)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협상대상자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 입찰공고일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입찰자(공동수급체 구성원 포함) 및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자와 이해관계를 같이 하는 자(제안서에 명시된 하도급자, 협력업체)의 소속 임·직원이 당해 입찰과 관련하여 평가위원(전문인력 명부 또는 전문 평가위원 명부에 등재된 자 포함)을 사전 접촉(‘접촉’은 SNS, 문자, e-메일을 활용하여 의도적으로 평가위원에게 입찰자를 인식시키는 행위를 의미)한 것이 사실로 확인된 경우 당해 제안서 평가 종합점수(기술점수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총점 100점 만점 기준)에서 5점을 감점 처리합니다.

 ○ 기타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계약예규 247호,2015.09.21.)" 및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조달청 기술서비스총괄과-527(2017.02.16.)에 의합니다.

  ★ (필독) 본 입찰은 SW사업으로 입찰가격 평가 시 해당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미만인 경우 가격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합니다.

 

9. 입찰보증금

  ①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가격등락이 심하거나 불안정한 품목 또는 기타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품목으로 계약관이 입찰보증금 납부의 필요성이 있다고 결정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본청 경영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② 납부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④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⑤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⑥ 공동계약의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영요령」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조달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담당공무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공무원이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하도급지킴이」(정부계약 하도급관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이 사업은 수요기관 요청에 따라,「하도급지킴이」시스템을 이용하는 사업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 시 [붙임3]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지킴이」이용 확약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보고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확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확약서는 계약서의 일부로서 효력을 가집니다.

   ○ 낙찰을 받은 자는「하도급지킴이」를 이용(‘표준하도급계약서’ 기반)하여 하도급계약을 체결합니다. 다만, 하도급자와 수기로 하도급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도「하도급지킴이」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 또한, 하도급 대금을「하도급지킴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 하도급대금 등 지급에 있어, “인출 제한” 기능 사용에 대하여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수요기관의 하도급대금의 직접 지급 또는 적정 지급 여부 확인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하도급지킴이」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시스템-하도급지킴이-시스템 사용안내(업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4에 의거하여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5조제1항에 따른 대가 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①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 제출시 【붙임2】“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②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4. 기타사항

  ○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조달청 내자업무처리규정 제48조의 2, 제59조의 적용을 받습니다.

     (단, 용역일 경우 계약보증금은 용역계약 일반조건 적용을 받습니다.)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등)은 정부 조달콜센터(☎ 지역번호 없이 1588-0800 또는 나라장터 인터넷폰, FAX:042-472-2297)로 문의하여 주시고, 본건의 규격 및 가격 관련 사항은 구매담당과(담당자 : 이경아 ☎ 043-230-7783,  FAX 0505-480-1969, E-mail: llkk@korea.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로수로 1257 충북지방조달청)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 복수예비가격 산정은 기초금액의 ±2% 범위 내에서 산정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조달청 행동강령책임관(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미만으로     계약 할 수 없습니다.

  ○ 본 공고에 의해 구매된 물품에 대한 A/S부실, 제품하자 등은 「조달물품 하자처리등 사후품질 관리규정(조달청 고시 제2016-38호, 2016.11.8.)」에 따라 조달품질신문고(www.g2b.go.kr, 1588-8128)에서 처리되오니 규정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한 입찰자는 발주자가 제시한 청렴계약서의 청약 내용에 대해 모두 동의하여야 합니다. 만약, 청렴계약을 위반시에는 계약의 해제·해지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충북지방조달청 조달물자계약관